본문 바로가기

건의/결의안

인쇄
제천시 천남동 산업폐기물매립장 조성 중단 결의문 상세보기 - 제목,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작성자 정보 제공
제목 제천시 천남동 산업폐기물매립장 조성 중단 결의문
조회수 1847
첨부파일

제천시 천남동 산업폐기물매립장 조성 중단 결의문

 

― 청정제천을 오염시키는 천남동 산업폐기물매립장 조성사업을 절대 반대한다 ―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우리 제천시는 수도권 상수원 보호를 위한 각종 개발행위의 제한으로 어려움을 겪으면서도 맑고 깨끗한 물 공급을 위한 정부의 환경보호정책에 모범적으로 부응하며,

 

침체되어가는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하여 「자연치유 도시」를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으로 정하고 14만 시민 모두가 혼연일체가 되어 「건강휴양도시」와 「성공경제도시」건설에 매진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최근 제천시의 생활폐기물을 종합 처리하고 있는 천남동 자원관리센터 인근지역에 대규모의 산업폐기물매립장을 조성하려 한다는 사실에 실로 경악하지 않을 수 없다.

 

전국에서 발생하는 유독성 산업폐기물을 청정지역인 우리 지역에서 처리함으로써 발생되는 유해물질로 주변의 주거지역이나 농경지는 물론 인근에 건립중인 학교 등에 미치는 영향은 실로 심각하다 할 것이다.

 

제천시민은 이미 바이오밸리내에 운영중인 산업폐기물매립장의 침출수 유출과 악취로 홍역을 치루고 아직도 환경오염 문제가 치유되지 않고 있는 와중에 이보다 무려 19배 규모의 초대형 폐기물매립시설을 만들어 인체에 해로운 지정폐기물을 반입하려 한다면 14만 제천시민은 절대 용납하지 않을 것이다.

 

이에 우리 제천시의회 의원 전원은 청풍명월의 산자수명한 청정제천을 환경오염으로부터 지켜나가고 시민 모두의 풍요로운 삶을 위하여 전개하고 있는 지역경제 회생의 몸부림 속에서 14만 제천시민의 한결같은 염원을 더 이상 외면할 수 없는 절박한 심정으로 다음과 같이 결의한다.

 

하나, 청정제천의 이미지를 훼손하고 환경오염을 불러올 초대형 산업폐기물매립장 조성을 절대 반대한다.

 

하나, 관계기관에서는 지역사회에 커다란 충격과 오점을 남기는 산업폐기물매립장 조성 사업허가를 불허할 것을 촉구한다.

 

하나, 산업폐기물매립장 조성사업을 철회하지 않을 경우, 후손 에게 물려줄 깨끗한 환경의 보존을 위하여 우리 제천시 의회는 시민과 함께 끝까지 반대할 것을 분명하게 밝 힌다.

 

2012년 10월 4일

 

제 천 시 의 회 의 원 일 동

작성자 운영자

담당자정보

담당부서 :
의회사무국
문의전화 :
043-641-47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