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지역소식

인쇄
제천시 코로나 확진자 관련 30차 브리핑(12. 22. 아침)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제천시 코로나 확진자 관련 30차 브리핑(12. 22. 아침)
작성자 시립도서관
제천시장 이상천입니다.

어제 제천시는 택시 및 시내버스 운수 종사자 54명을 비롯한 832명에 대하여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하였습니다.

신규확진자는 1명입니다. 어제 확진된 제천 222번 확진자의 밀접접촉자입니다.

또 다른 1명이 발생하였고 A요양병원 코호트 격리자입니다. 추가 전파의 우려는 없습니다.

제천시에서는 현재 택시 버스 등 운수 종사자에 대한 전수검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어제까지 전체 종사자 709명의 57%인 404명이 검사를 완료했습니다.

나머지 305명은 최대한 빨리 검사를 완료하여 시민들이 안전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제천시는 어제부터 노인 및 장애인 시설, 정신병원 등 감염에 취약한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전수검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총 검사인원 1,369명 중 어제 241명이 검사를 완료했으며 전원 음성판정을 받았습니다. 선제적 검사로 숨은 보균자를 조기에 찾아 지역사회로의 전파를 차단하도록 하겠습니다.

한순간 방심으로 코로나19 집단감염은 언제든 일어날 수 있습니다. 제천시는 23일부터 연말까지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준수여부에 대한 현장 집중단속을 펼칠 예정입니다.

위반 시 과태료 부과 등 엄정 대응할 계획입니다. 반드시 거리두기 수칙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수도권에는 내일 0시부터 내년 1월 3일까지 5인 이상 사적 모임을 금지하는 행정명령이 내려졌습니다.

성탄절 및 연말연시 가족, 지인, 동료, 친구 등과의 사적 모임으로 확산되는 집단감염을 줄이지 않고서는 지금의 위기를 넘을 수 없다는 판단에서입니다.

아울러 정부에서는 연말연시 특별방역대책을 오늘 발표 할 예정입니다.

제천시에서도 정부 발표 후 제천시만의 특별대책을 세워 시민여러분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첨부파일

담당자정보

부서
시립도서관
전화번호
043-641-3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