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지역소식

인쇄
중앙시장 내 전시체험공간은 물론 옥상에서 공연 관람까지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중앙시장 내 전시체험공간은 물론 옥상에서 공연 관람까지
작성자 운영자
“물만난 영화, 바람난 음악” 제6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제천의 전통과 현대가 만나는 전통시장인 중앙시장 공간을 적극 활용, 영화제 이벤트를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다.
이는 도로통제로 인한 주민불편을 해소함은 물론 모든 이벤트를 중앙시장에 집중하여 전통시장 활성화 및 행사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 일석삼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예상이다.
역사와 전통을 가진 제천의 전통시장인 중앙시장과 제천의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 나가는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만났다.


중앙시장과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만남
중앙시장과 영화제의 만남은 영화제의 새로운 공간을 개발하고 영화제의 변화를 준비하기 위한 첫걸음이다. 전시 및 체험 프로그램과 시내 무대 프로그램을 중앙시장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이는 제천을 찾는 외부 관객에게 정감 있는 지역 시장의 모습을, 지역 시민들에게는 전통 시장의 새로운 모습을 소개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전통시장인 중앙시장은 향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관광자원으로 변모시킬 계획이다.


중앙시장, 이벤트를 만나다
중앙시장의 빈점포를 활용, 새로운 복합 문화 공간으로 만들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된다.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상영작 이미지들로 벽화 작업을 진행, “제천의 문화 랜드마크=중앙시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JIMFF 캔버스’가 진행된다.
그리고 관객들이 직접 중앙시장의 구석구석을 누비며 만들어가는 ‘청춘 시장 보물 지도’도 진행된다.
그리고 착한 소비 활동과 공익적인 가치를 실현하는 소셜벤처들이 다양한 워크숍을 보여주는 ‘청춘 기업’ 등이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중앙 시장 내 이전 음악감상실을 재현한 ‘JIMFF多방’은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실내 관객 쉼터이자 추억과 음악을 함께 나눌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될 계획이다.



중앙시장, 공연과 만나다
중앙시장 2층에서 진행되는 전시 체험 프로그램외에도 옥상에서 유쾌한 무대를 준비중이다.
기존에 시내도로에 설치했던 ‘JIMFF 스테이지’를 중앙시장 옥상으로 이동, 제 6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이벤트 프로그램을 중앙시장이라는 하나의 공간으로 집중시켰다.
올해 JIMFF 스테이지는 제6회 영화제를 맞아 특별히 “유쾌한 무대”라는 컨셉트로 색다른 즐거움을 선보일 예정이다.
장르와 세대를 넘나드는 JIMFF Live Stage “유쾌한 무대”는 누구라도 흥겹게 JIMFF와 소통할 수 있도록 축제다운 “쾌”감을 느끼고 만들어나가는 창구이다.
또한 거리예술가 ‘오지라퍼’들의 무대 공연으로 거리공연과는 다른 수준 높은 공연으로 진행된다.


영화제를 찾을 제천 시민과 관객은 원스톱으로 다양한 즐거움을 얻어 갈 수 있게 되었다.
‘중앙시장, JIMFF 이벤트 공간화 기획’은 재래시장에 활기를 불어 넣고 지역의 문화적인 공간을 창출하며, 더불어 경제 효과를 유발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초로 시도되는 전통시장과 영화제라는 축제의 접목은 제천국제음악영화제만의 또 다른 매력으로 자리잡을 것이다.
첨부파일

담당자정보

부서
시립도서관
전화번호
043-641-3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