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지역소식

인쇄
‘찾아가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호응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찾아가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호응
작성자 운영자
제천시 교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연숙)가 지역주민의 여가생활 증진과 폭넓은 주민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실시하는 ‘찾아가는 주민자치프로그램’ 이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달 26일부터 시작한 ‘찾아가는 주민자치프로그램’은 그동안 프로그램 운영에서 소외되었던 만65세 이상 어르신 및 어린이 5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여 지역에 활기를 불어 넣고 있다.

프로그램 운영은 장락동에 위치한 어린이 꿈나무도서관과 교동 경로당, 장락동 장수경로당 등 3곳에서 한방건강교실과 한자급수교실(어린이 사자소학)을 개설하여 시작부터 주민들의 높은 관심과 함께 인기를 끌고 있다.

어린이 꿈나무도서관의 황금단 관장은 “여름방학을 맞아 아이들의 인성교육과 학교공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한자급수교실이 개설되어 아이들과 학부모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고 말했다.

교동주민자치센터는 ‘2010제천국제한방바이오엑스포’를 앞두고 ‘건강한 마을 만들기’사업과 연계하여 이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한방건강도시 인프라 형성과 평생학습도시 제천의 위상에 한걸음 다가서고 있다.

한편 백상현 교동장은 “지역주민을 찾아가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은 오는 10월말까지 시범운영할 예정이며 향후 참여자 설문을 통해 주민들이 희망하는 프로그램을 지역특성에 맞게 점진적으로 확대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 밝혔다.
첨부파일

담당자정보

부서
시립도서관
전화번호
043-641-3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