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지역소식

인쇄
제천시, 에스코(ESCO)사업 비용절감을 통한 물가안정 기여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제천시, 에스코(ESCO)사업 비용절감을 통한 물가안정 기여
작성자 운영자

-시책 도입을 위한 전문가 및 소비자 대표 초청 간담회-

 

저효율 노후 설비를 초기 투자비용 부담 없이 교체하여 에너지를 절감하는 에스코(ESCO)사업을 제천시가 처음으로 도입하기 위해 전문가를 초청하여 간담회를 갖는다.

시는 7월22일 오전 10시30분 제천시청 정책회의실에서 에너지관리공단 충북지역에너지 기후변화센터 이재우 센터장과 충북도 에스코 기업대표자를 초청하여 에스코사업에 대한 설명회를 실시한다.

에스코(ESCO)사업이란 특정건물이나 시설에서 에너지 절약시설(절전형전구, 태양광설비, 열병합발전기 등)을 설치할 때 도입하여 시설주로부터 돈을 받지 않은 채 비용전액을 에스코 전문기업에서 투자하는 사업이다.

시설 투자 후 여기서 얻어지는 에너지절감효과 (전기요금 절약분)에서 투자비를 일정기간 분할 상환 받도록 하는 녹색성장 사업으로 BTL과 유사한 사업방식 이며, 에스코(ESCO)는 Energy Service Company의 준말이다.

세부적인 에스코 사업으로는 고효율 조명 교체사업, 노후 보일러 교체사업, 산업체 공정개선 사업, 폐열에너지 회수설비 설치사업, 산업체․건물 열병합 발전사업, 냉난방․동력설비 설치사업 등이 해당된다.

이날 설명회에는 에스코 사업을 직접 추진하게 될 수요처 대표 21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아파트관리사협회, 목욕협회, 전통시장, 기업체, 산업단지협의회 등도 함께 참석하여 시설에 적합한 에스코 사업을 적극 발굴하게 된다.

앞으로 이 사업을 통해 목욕협회의 경우 비용절감을 통한 물가안정에 기여할 수 있고 아파트단지는 전기료를 절감하며 기업체와 전통시장 등에서는 비용절감을 통한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게 된다.

현재 에스코 사업은 지식경제부와 에너지관리공단이 주관하고 있으며 서울 경기도가 활성화되어 있고 충북의 경우 제천시가 선도적으로 추진할 계획에 있어 녹색성장을 통한 뉴-새마을운동으로 성공경제도시를 만들어 간다는 계획이다.

첨부파일

담당자정보

부서
시립도서관
전화번호
043-641-3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