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지역소식

인쇄
제천시자원봉사센터, 희망물결운동 발대식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제천시자원봉사센터, 희망물결운동 발대식
작성자 운영자
제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정좌현)가 2월24일 오전10시 제천 하나웨딩프라자에서 2011자원봉사 사업설명회 및 희망물결운동 발대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정좌현 센터장, 최명현 제천시장, 조동현 새마을회장, 권기수 도의원, 민장기 운영위원장, 봉사단체장. 임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1년은 자원봉사 雄飛의 해”로 정하고, 자원봉사 사업설명회 및 27개 단체 1천여명의 봉사자로 구성된 희망제천 자원봉사물결운동 발대식을 가졌다.

발대식에 앞서 자원봉사자들은 그동안 활동한 내용을 담은 동영상 시청에 이어 볼런티어예술단의 경쾌하고 박진감 넘치는 전자바이올린 연주를 들었다.

이어 사회를 맡은 박선민 사무국장의 개회선언으로 발대식이 시작됐다.

내빈소개는 정좌현 센터장이 최명현 시장을 비롯한 조동현 새마을회장, 권기수 도의원 등 내빈들과 봉사단체장들을 차례로 소개했다.

개회사에서 정좌현 센터장은 “26,000여명의 자원봉사자 가족 모두 만사형통하시고, 건강하시기 바란다.”며“작년에는 엑스포에 올인 하여 성공엑스포를 지원했듯이 올해는 지역경제 살리기 및 스마일 봉사활동을 통한 따뜻한 행복나눔 문화 소통에 내실을 기하자”고 강조했다.

최명현 시장은 “ 오늘 노란 조끼를 입은 여러분들의 모습이 너무 아름답게 보인다.”며“발대식을 기점으로 우리시 곳곳에서 자원봉사 물결이 폭풍처럼 일어나도록 봉사단체 여러분의 역량을 한 껏 발휘해 줄 것”을 주문했다.

권기수 도의원은 “여러분들은 지난 한해 크고 작은 행사에서 적극적인 자원봉사로 큰일을 성공적으로 이루어 낸 주인공들이다.”라고 격려하고 “앞으로 제천시 발전에 앞장서는데 더욱 정진해 줄 것”을 부탁했다.

이어 최명현 제천시장은 희망물결운동을 주관하는 정좌현 자원봉사센터장에게 희망 기를 전달하고 센터장은 참여단체를 대표해 첫 번째 활동단체인 국악협회 장필여 봉사단장에게 기를 전달함으로써 2011년 “희망제천 자원봉사 물결운동의 시작”을 알렸다.

또한 자원봉사자들을 대표해 이상복, 김영선씨가 자원봉사 다짐을 위한 선서문을 낭독하고 최명현 시장과 정좌현 센터장에게 선서문을 전달했다.

이날 발대식은 자원봉사 사업설명회를 마지막으로 행사를 모두 끝마쳤다.

한편 자원봉사센터는 이번 행사를 통해 자원봉사자들의 정보 교류와 사기진작, 소속감부여 등을 통해 센터의 역량을 높이고 연초에 총괄적인 사업방향을 제시하여 사업에 대한 공감대와 개인의 자원봉사 영역을 발굴하기로 했다.

2011년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사업계획으로 저소득 사랑나눔 사업에는 빵굼터, 빨래방, 수선방, 이동목욕차량운영, 찾아가는 이동봉사 등이 있으며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사업으로는 우대할인점 이용, 우리지역상품 애용, 각종 캠페인전개 등을 올 한 해 동안 추진할 계획이다.

또 봉사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시책으로는 신규교육, 전문봉사단 아카데미, 청소년 놀토 운영, 자원봉사대학, 찾아가는 펀 교육, 모범봉사자 해외연수, 1000시간표창패수여 등이 있다.

제천시 자원봉사센터는 이번 행사를 통해 봉사자들의 화합과 인식전환은 물론 미래에 대한 비전과 공감대를 형성하여 새로운 마음 다짐으로 자원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의지를 확산시키기로 했다.

현재 제천시 자원봉사센터에는 461개 봉사단체가 소속되어 있으며, 전체인구의 19.3%인 2만6천5백여명이 자원봉사자로 활동하고 있어 2010년 행정안전부 주관 전국 230개 우수센터 평가 결과 최우수상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첨부파일

담당자정보

부서
시립도서관
전화번호
043-641-3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