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제천시, 목재친화도시 공모사업 선정… 국도비 32억 확보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제천시, 목재친화도시 공모사업 선정… 국도비 32억 확보
작성자 홍보학습담당관
제천시, 목재친화도시 공모사업 선정… 국도비 32억 확보 이미지 1
제천시, 목재친화도시 공모사업 선정… 국도비 32억 확보 이미지 2
제천시는 최근 산림청 주관‘목재친화도시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도비 32억을 확보했다.

시는 풍부한 입목과 국내 최초 목재산업단지 등 시설 보유를 강점으로 내세워 이번 공모에 선정됐다.

이 사업은 총 사업비 50억 규모 중 국비 25억, 도비 7.5억이 보조된다.
벤치, 가로등, 버스정류장, 휴게공간 등 편의시설에 제천생산 목재를 우선 활용하고, 목재문화체험장을 조성해 다양한 목공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는 이를 통해 지난 2018년 전국 최초 조성한 목재산업단지의 활용성을 높이고, ‘목재 친화 선도 도시’로 발돋움 하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서부동, 의림동 도시재생 뉴딜 사업지와 연계한 목구조 공공 건축도 계획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산림면적이 73%인 우리 시는 국산 낙엽송 산지의 중심지다”며 “이번 공모사업을 시작으로 금년 기본 및 실시설계를 잘 완수해 2026년까지 목재친화도시를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산림청은 목재 중심 도시 환경 개선, 편의시설(쉼터 등) 목재 활용 촉진, 사회기반 시설(SOC) 목구조 건축 등 목재 활용도를 제고해 지역 목재문화를 증진시키고자 이번 공모사업을 추진했다.


담당 부서
산림공원과
담 당
산림정책팀장
백 두 현
(043-641-6481)

담당자
주무관
유 현 정
(043-641-6504)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