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충민원신청

인쇄

민원 처리과정

  1. 접수
    • 2024.06.03
  2. 부서분배
    • 2024.06.07
  3. 담당자지정
    • 2024.06.07
  4. 처리완료
    • 2024.06.07

의림지 오리배 직원의 반말과 욕설 및 흡연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연락처,핸드폰,이메일,주소,내용,첨부파일,공개여부 정보 제공
제목 의림지 오리배 직원의 반말과 욕설 및 흡연
작성자 백**
연락처
핸드폰 01082408225
이메일
주소 (04714) 서울특별시 성동구 무학봉길 76
안녕하세요,

저희 가족은 가족 나들이로 의림지를 방문 했다가, 너무 불쾌하고 심지어 무서운 경험을 하게 되어서 민원을 드립니다.
저희 가족은 형제들과 부모님을 모시고 의림지에서 6월 1일 오후 3시경 오리배를 타려고 했습니다.
가족 인원이 8명이라 두 배로 나누어서 타게 되었습니다.
제가 타는 배에는 본인, 제 아들, 아버지, 어머니 이렇게 4명이 타게 되었습니다.
아버지와 어머니가 뒤에 타시게 되었고, 제가 왼 편 앞쪽에 앉게 되었습니다.
제 아들이 오른쪽 앞쪽에 타려고 하니, 오리배를 탑승 시키는 직원이 왼편 뒤쪽에 이미 앉아 계신 아버지를 앞 쪽 오른쪽에 타라고 요구 하였습니다.
앞 쪽이 무게가 더 많이 나가야 한다는 이유였습니다. 아버지가 연세가 80세가 되셔서 거동도 불편하시고, 실제로도 제 아들 몸두게는 68kg 이고 아버지 몸무게는 67kg 여서 제 아들이 앞에 타는게 오히려 맞는 것입니다.
그 직원은 아버지를 앞에 태우라는 자기 요구에 응하지 않자 인상을 쓰고, 반말을 하고 욕을 했습니다. 진짜 너무 불쾌하고 그 직원이 인상을 쓰면서 욕을 하는데 무섭기까지 했습니다.
그 때는 그 직원의 욕을 듣고 너무 당황하여 제 아들과 아버지의 몸무게를 확인 하겠다는 생각을 못 했는데, 실제로 제 아들 몸두게는 68kg 이고 아버지 몸무게는 67kg 입니다. 그 직원은 눈 대중으로만 저희 아버지가 몸무게가 더 나간다고 짐작하여 자기 말을 듣지 않는다고 인상을 쓰며 욕까지 하였습니다.
7~80 년대도 아니고 아직도 관광지에서 이런 경험을 하게 된 것에 대해서 너무도 당황스럽고 불쾌했습니다.

제가 드리는 민원 요청 사항은,
1. 오리배 탑승장에 체중계를 구비 해서, 오리배를 태우기 전 고객들의 몸무게를 측정하여 무게
계칙에 따라 오리배를 태우기를 요청 드립니다.

2. 오리배를 탑승 시키는 직원이 오리배 선착장에서 수시로 흡연을 하는 것을 목격 하였습니다.
오리배 선착장은 심지어 아이들도 대기하고 이동하는 곳인데, 그 직원은 수시로 흡연을 하
였습니다.
오리배 선착장을 금연 구역으로 지정하고 금연 팻말을 선착장에 설치 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말씀 드리는 위 2가지 요청 사항이 제천시의 아름다운 관광지를 위해서 반드시 시행되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공개여부 공개

답변 1

의림지 오리배 직원의 반말과 욕설 및 흡연 답변 - 답변내용 제공
담당부서 고충처리위원회
처리자 담당자
답변내용 1. 귀하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2. 2024. 6. 1. 오후3시경 귀하의 가족들께서 의림지에 놀러 왔다 물놀이를 하기 위해 오리배를 탑승하여였는데, 직원이 이미 뒤에 타신 아버지를 앞에 타라 하였으나 연로하신 아버지가 거동이 불편하여 그냥 탄다고 하니 직원이 자기 말을 듣지 않는 다고 인상을 쓰며 반말과 욕을 하여 황당하고 불쾌하여, 제천시 이미지를 훼손하는 행위에 대해 조치를 요청하는 귀하의 민원은 우리위원회에서는 담당부서인 시설관리사업소 관광레져팀에 이송하여 민원 내용을 확인 후 직원 교육 및 재발방지 등의 조치를 하도록 하였슴을 알려드립니다.
※ 대시민 친절교육 및 흡연 금지 등

3. 궁금한 사항이나 상세한 사항은 관련부서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담당부서 및 연락처 : 시설관리사업소 관광레져팀 ☎ 043) 641-6722. 끝
처리결과 유관기관으로 이송
첨부파일

담당자정보

부서
시민고충처리위원회
전화번호
043-641-5022